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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P.M.T 공법 Front Jacking 공법 Pre Dilling Method 공법
단면도
시공
사진
공법
개요
임시 가교량을 설치하고 열차를
운행하면서 하부를 굴착하여 구조물
을 설치 후 가교량을 철거하는 방법
단면 상부와 양측부에 보호강관을
추진후 발진대를 설치하고 구조물을
제작하여 유압잭을 이용 구조물을
견인 설치하는 공법
굴진기를 발진 가시설 갱내에 투입
설치하여 전단부에 정착된 Cutter
HEAD에 의해 지반굴착 여굴에
그라우팅 후 유압잭에 의해 압입시공
굴진기를 발진 가시설 갱내에 투입
설치하여 전단부에 정착된Cutter
HEAD 에 의해 지반굴착 여굴에
그라우팅후 유압잭에 의해 압입시공
장점
ㆍ선형에 관게없이 시공이 가능하다.
ㆍ공사비가 저렴하다.
ㆍ열차상간을 이용하므로
   전차선 및 선로차단, 궤도철거
   복구가 필요없다.
ㆍ가로보와 레일 일체 구조로 운행
   횟수에 관계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ㆍ발진기지에서 구조물을 제작하므
   로 양질의 구조물을 시공가능하다.
ㆍ상부철도의 안정성 확보가 우수
ㆍ시공경헙 풍부
ㆍ유지관리비 저렴
ㆍ토질조건에 맞게 Cutter를 교체
   하여 모든 토질에 최적으로 대처
ㆍ연약지반 통과가 용이함
ㆍ지반침하등의 우려가 적고 공사비
   저렴
단점
ㆍ공사시 초기에 열차의 서행이
   요구된다.(가로보 설치시)
ㆍ작업공간 필요(발진기지)
ㆍ공사비 과다
ㆍ연약지반 침하에 취약
ㆍ협소한 작업공간으로 인한
   작업공종당 효율성 저하
ㆍ실적이 타공법에 비해 적음.
공사비
14억 (총21억)
22억(총29억)
18억 (총25억)